블 로 그
블로그도 세일즈다. 블로그 세일즈 6단계!!
Goodlie
2013. 10. 10. 15:23
블로그 세일즈 과정 6단계!!
수많은 블로그 중에서 내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은 우연일수 있다. 어떤 경로이든 들어와준 분에게 감사한 일이다. 그런데 이 분들이 계속해서 나의 블로그에 재방문해주고, 댓글과 공감을 주는 고객으로 친구로 바뀌기 위해서는 전략이 필요하다. 그래서 블로그 세일즈라고 이름을 생각해 보았다.
1. 준비하기
블로그의 그날 적을 글을 준비한다. 글감을 준비한다.
2. 목표설정
월목표, 일목표를 세우고 블로그에 글을 쓴다. 매일 하염없이 쓰기보다는 작은회사를 운영한다고 생각하고 목표를 세운다.
3. 글작성 및 실행
계획하고 준비했던 글을 쓴다. 그리고 생각했던 블로그의 레이아웃, 광고위치 등을 실행에 옮긴다.
4. 평가하기
한주, 한달을 돌아보며 목표만큼 잘되었는지, 안된 이유가 무엇인지 평가한다. 내 블로그에 필요한 사항을 점검한다.
5. 해결하기
필요한게 있다면 시도해본다. 답을 모르겠으면 일단 여러가지 이유를 생각하고 하나씩 해본다. 인터넷 상에 수많은 정보가 있지만 그 정보가 나에게 맞는지 모른다. 내가 시도해보고 나한테 맞는 방법을 찾는다.
6. 피드백
방문자들, 이웃에게 반응을 물어봐라. 사실 블로그는 처음부터 이 단계가 힘들다. 수익형 블로그라면 댓글, 방명록 등이 거의 없어서 더 힘들수 있다.
블로그도 이제는 계획, 분석이 필요한 시대이다. 이미 수많은 파워블로거들은 직감적으로 자신의 블로그를 개선시켜나가고 있다. 끊임없이 공부하고 있다. 뒤따라가는 입장이라면 좀더 체계적으로 공부할 필요가 있다.